커뮤니티

4차 산업혁명에 대처하는 디지털 건축디자인의 선두하는 스마트건축과

학과활동

작성자 조교(si6798) 시간 2022-06-15 15:36:04
네이버
첨부파일 :
0602_창의적체험학습.jpg

 대구공업대학교 스마트건축과

‘2022 창의적 체험학습 실시

 

□ 대구공업대학교(총장 이별나스마트건축과는 2022학년도 창의적 체험학습을 2022.06.02.(새본리 중학교 2학년 직업체험동아리 소속 학생 14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 이번 창의적 체험학습에서는 4차 산업혁명과 건축이라는 주제로, 3D프린팅의 건축적 발전 및 현재 진행되어지고 있는 우리 주변의 3D프린팅을 활용한 건축물들을 알아보는 계기가 되었다.

 

□ 또한, Auto CAD를 활용한 간단한 Naming Bar을 설계하여 학생들이 자기 이름으로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으며직접 만든 설계작을 3D Printing으로 추출하여 가져갈 수 있도록 제공하였다.

 

□ 이번 창의적 체험학습을 지도한 스마트건축과 강경하 교수는 이번 학습은 중학생들에게 앞으로 준비해야할 직업군 중에서건축분야를 알리고 향후 발전성에 대해 학생들이 눈으로만 담지 않고 직접 설계프로그램을 사용하여 3D프린팅으로 추출되는 모습을 보여줌으로써미디어에 노출되어있는 건축의 발전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고 했다.

 

□ 또한 학습이 진행되는 동안 신기해하고 관련 질문을 하는 중학생들의 학습적 만족도가 높아 뜻깊은 시간 이었다고 했다.
앞으로 이런 뜻깊은 자리를 많이 만들어 미래의 유망주들을 길러내는데 보탬이 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했다.